롤시즌10 모르가날룬 템트리, 서포트 2 티어창무 공략

모 오거는 강력한 CC기를 보유한 서포트 챔피언입니다.

Q라는 엄청난 CC기를 가지면서 다양한 변수 창출이 가능한 그녀는 라인전에서 블랙 실드에서 팔이 원 딜을 보조하면서 적을 사정 거리가 꽤 긴 속박을 걸어 우위를 차지하게 활약하는 챔피언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미드가 메인 라인이었지만 지금은 지원에 전향하면서 더 많은 활약을 펼치고 있습니다.

롤 시즌 10까지도 꾸준히 사용되는 모 오거는 룬과 시스템 트리, 그리고 스킬 트리는 어떻게 세트 할지 봅시다.

롤 시즌 10모 오거 룬마법+영감-주전 룬은 마법을 많이 줍니다.

첫째는 콩콩이 소환하고 줍니다.

모 오거에는 블랙 실드가 있고 그 룬의 효과가 적용되는 부분도 있으므로, 1위에 가주시겠어요.그 다음에는 마나 순환 팔찌를 착용하고 마나 부족을 극복하도록 하고 나머지는 이 속을 증가시키는 민첩성과 기술적 시 챔피언을 태운 주문작 줄을 추가합니다.

보조 룬에서 영감을 선택합니다.

존 야를 쉽게 보내기 위해서, 초시 모두 키트를 가져가도록 하고 나머지는 스킬을 많이 사용 해당 챔피언의 특성상 우주적 통찰력을 찍어 주도록 합니다.

롤 시즌 10모 오거 테무 트리시작 아이템-주문 도둑의 칼 OR고대 유물의 방패보통 주문 도둑의 칼을 많이 가지고 갑니다.

모 오거를 비롯한 지원 필수 첫 아이템이며, 특히 모 오거는 W를 통해서 스택을 재빨리 미국을 들어올릴 수 있는 주문력을 제공하며 스킬의 타격도 꽤 나가는 편이라, 효율적으로 볼 때 주문 칼이 시작 아이템으로서 최적입니다.

다른 대체 방안으로는 고대 유물의 방패가 있습니다.

특별한 일이 아닌 이상은 주문 검을 추천합니다.

코어 아이템 트리-존아 모래 시계->구원->강철 솔라리 펜던트 존아 모래 시계-존 야는 모 오거의 첫 필수 아이템으로 꼭 가야 할 핵심 아이템이랍니다.

왜냐하면, 모루가의 궁극기는 다수의 적을 묶어 근처에 있어야 할 역할이 많으므로 생존성에 위기감을 느끼게 됩니다.

적어도 안전을 위해서라면, 존아 가는 것이 합리적이고 그 사용 효과인 경직을 쓰고도 궁전이 취소될 수 없으므로, 모루가와 궁합이 잘 맞는 코어 아이템으로 볼 수 있습니다.

구원-보편적으로 팬들이 많이 들어가는 아이템입니다.

광역적으로 안정감을 주면서 긴급한 상황을 면하는 핵심 아이템이랍니다.

2코어에 가려면 꽤 좋은 아이템으로 유ー칠형 지원 채팅다면 그 아이템은 꼭 2코어 안에는 들어갑니다.

강철 솔라리펜던트-편에 실드를 걸어 타격을 어느 정도 막습니다.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의 옵션은 물론, 보호막을 걸어 주어서 생존에 적합한 방어 아이템이랍니다.

통상은 3코어로 가는 것이 많습니다.

지크의 융합-2코어에 가도 무난한 아이템이 있습니다.

지속 효과로 아군의 공격에 불꽃을 튀기며 적에 추가 마법 데미지를 주기도 하기에 쓸 곳이 상당수 코어 아이템이랍니다.

기동력의 장화-시야의 다툼이나 로밍을 원활하게 하려면 기동력을 높일 필요가 있습니다.

기본적인 전투 시 이동 속도를 크게 상승시키는 기동력의 장화를 잘 쓰는 편입니다.

롤 시즌 10모 오거 스킬 트리와 설명어둠의 굴레(Q)는 모 오거가 주로 사용하는 주력 기술이기도 하다, 속박을 가해야 한다는 것이 매우 많이 감소하는 쿨 시간으로 몇번도 맞추지 않으면 안 되기 때문에 Q를 먼저 선 마스터해야 합니다.

그 다음에는 블랙 실드를 불리는 칠흑의 방패(E)을 2번째로 마스터하고 마지막에는 사용 빈도가 조금 낮은 고통의 그림자(W)을 마지막으로 마스터합니다.

패시브-영혼 흡수(Soul Siphon)스킬로 챔피언이나 대형 미니온 몬스터에 타격을 주면 타격량의 2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주문 흡혈 패시브지만, 적용 대상이 한정되어 있습니다.

대형 미뇽과 챔피언 정글 괴물로 적용되는 수동적인 정도 체력을 회복하고 좋은 수준 유지력을 보이기도 합니다.

Q-어둠의 굴레(Dark Binding)투사 체형 속박 기술로 괜찮은 피해량과 넓은 사거리를 자랑하는 하드 CC로 속박 시간은 무려 3초 정도 너무 길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라인전과 한 타에서 잡지로 적을 그 기술이 정확하게 합치면 필살일 가능성이 높고, 여러가지 상황에서 존재감이 강한 CC기 기술로 볼 수 있습니다.

적을 오래 묶어 둘 수 있다는 장점이 존재하지만 투사체가 날아가는 속도가 그만큼 빠른 편은 아니다, 비관통 스킬이라 보기가 상당히 어렵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W-고통의 그림자(Tormented Shadow)5초간 대상 지역을 불태우고 안의 적에 매초 마법의 타격을 줍니다.

마룻바닥 기술로 잃은 체력에 비례하고 추가 피해량까지 줍니다.

물론 한번에 입힐 기술이 아닌 것에서 오랫동안 쳐야만 빅딜이 나오는 기술이기 때문에 포트가 제대로 활용하기는 좀 애매한 기술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지원의 경우는 w를 보통 마지막으로 마스터하는 경향이 많습니다만.물론 즉시 기술이어서 주문 도둑의 칼을 사용하기 쉽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E-칠흑의 방패(Black Shield)마법의 피해를 막으면서 상대방의 CC기를 면역하고 주는 기술입니다.

그래서 상대를 잡고 싸움을 유발하는 스렛슈과 부산 루쯔 같은 하드 CC기를 가진 챔피언을 퇴색시키는 일등 공신이자 생존력이 약한 편의 목숨을 늘리는 기술이라 잘 쓰고 있는 스킬입니다.

그리고 마법의 피해만을 막을 수 있으므로 물리의 피해를 막을 수 없습니다.

R-영혼의 사슬(Soul Shackles)모 오거가 자신과 주변의 챔피언을 쇠사슬로 묶어 대상으로 마법의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를 20%지연시킵니다.

3초 지난 뒤, 사슬에서 벗어나지 못한 적은 추가 마법의 타격을 주고 1.5초간 기절합니다.

광역 기절을 걸스킬인 만큼 한타로 존아와 연계하는 전략을 보일 수 있지만 문제는 사거리가 짧아 기본적으로 기절까지 맞히기엔 3초 동안 적 근처에 있어야 하는데, 모 오거는 기본적으로 토우도우기챠은피옹할 때 쉽게 진입하는 것이 어렵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카운터·피크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상대에 담기 어려운 챔피언-야스오, 카르마, 이즈 리얼 등 야스오-W의 커튼과 E에서 모 오거의 속박을 쉽게 피하기 때문에 여간 신경 쓰이는 챔피언입니다.

기본적으로 야스오는 미드 라이너라 미드 모 오거가 아닌 이상은 조우하는 것은 좀처럼 없지만, 봇 파괴 때문에 보텀에 내려오는 것도 꽤 많습니다.

만약 야스오에 보트에서 만나게 된 경우는(오가 없는 한 상대하기가 꽤 어려운 카운터예요.카마:기본적으로 해당 카운터의 견제력은 모 오거보다 뛰어난 면을 보이고 있어 견제전에 나설 경우, 모루가가 상당히 불리한 면을 갖고 있습니다.

실드량도 모루가 더 나은 편이기도 하므로 카르마의 같은 유틸리티 포트를 상대하기는 어렵다는 점이 존재합니다.

이즈 리얼-비전 이동으로 쉽게 속박을 피할 수 있어 카운터로 분류하고 두었습니다.

이즈 외에도 러시아와 시빌도 이즈처럼 속박을 쉽게 피할 수가 있습니다.

반대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으로서는 블리츠 크랭크, 스렛슈 같은 하드 CC기의 의존도가 높은 챔피언이 포함되어 미포, 징크스, 바루스, 아페리오스처럼 생존기가 부족한 원 딜 챔피언도 상대하기 쉽다고 볼 수 있습니다.

모 오거의 장점과 단점장점-강력한 하드 CC머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어둠의 굴레(Q)스킬입니다.

사거리가 매우 길고 속박 시간이 무려 3초도 한 CC기 때문에 라인전에서도 1타로 제대로 맞추면, 길 모퉁이를 재기 쉽다는 강점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아군에 씌워블랙 실드(E)에서 적의 CC기를 안정적으로 막으며 생존력을 대폭 올리도록 합니다.

단점-Q는 훌륭한 속박이기는 하지만 비관통에다 투사체 속도가 상당히 늦기 때문에 맞추기가 상당히 어렵다는 점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E는 타이밍을 제대로 맞추어 써야 빛을 보는 스킬이다, 아니면 무용지물이 되기도 합니다.

궁극기는 광역 속박 스킬로 한타로 적군을 단단히 묶어 역전 상황을 만들어 낼 수 있지만 이것이 사거리도 너무 짧은 편에서 적진 앞에서 당당하게 써야 할 덕목이라 잘못 쓰면 오히려 적에 단체에서 맞아 흑백 화면에 걸릴 확률이 높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장점 – 강력한 하드 CC 머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어둠의 속박(Q) 스킬입니다.

사정거리가 매우 길고 속박시간이 무려 3초나 되는 CC기이기 때문에 라인전에서도 1타라도 제대로 맞추면 킬각을 측정하기 쉽다는 강점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아군에게 씌우는 블랙쉴드(E)로 적의 CC기를 안정적으로 막으면서 생존력을 대폭 올릴 수 있게 해줍니다.

단점-Q는 훌륭한 속박이지만 비관통에 더해 투사체의 속도가 상당히 느리기 때문에 맞추기가 상당히 어렵다는 점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E는 타이밍을 잘 맞춰서 사용해야 빛을 보는 스킬이고, 그렇지 않으면 무용지물이 될 수도 있습니다.

궁극기는 광역 속박 스킬로 한 타로 적군을 단단히 묶어 역전 상황을 만들어 낼 수 있는데 이것이 사거리도 굉장히 짧은 편이고 적진 앞에서 당당하게 사용해야 하는 스킬이기 때문에 잘못 사용하면 오히려 적에게 단체로 맞아 흑백 화면이 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